노량진 고바우 주먹 소금구이 노량진 고기 맛집 추천 본문

리뷰스토리

노량진 고바우 주먹 소금구이 노량진 고기 맛집 추천

애런조 2018. 3. 10. 00:13


노량진 하면 고시생들이 많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공시생 임용고시생 재수생들이 많은 곳이다 보니 음식값이 싼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필자는 노량진에서 재수를 준비했던 터라 참 애환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노량진 고깃집은 참 많죠. 요즘에는 노량진 무한리필 삼겹살 집이 많이 생겨서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곳들도 많이 생겼구요.



 하지만 오늘 소개시켜드릴 곳은 노량진 가성비 삼겹살집은 아닙니다. 가성비 삼겹살 집은 무한리필집이 있으니 말이죠. 노량진 고바우 주먹소금구이는 노량진이지만 퀄리티 있는 고기를 먹고싶다면 꼭 한번 가봐야할 집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노량진 고바우 주먹소금구이 위치는 노량진 신한은행 뒷편 공차 건너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마 노량진 처음 오시는 분이라도 찾기 쉬울 겁니다. 약간은 포장마차 처럼 생겼는데 그 퀄리티는 포장마차의 그것과는 사뭇 거리가 있습니다.



 고바우 주먹소금구이 메뉴는 생소금구이, 생갈메기살구이, 양념껍데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세가지 메뉴 모두 좋아하지만 술을 마실 때엔 껍데기를 먹고 식사를 할 땐 소금구이나 갈메기살을 주로 먹는편이에요. 아무래도 껍데기가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술마실때 찾게되더라구요. 공시생 분들도 두세명씩 오셔서 껍데기에 한잔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구요.


 생소금구이의 경우 1인분에 12000원으로 노량진 물가 대비 조금 비싼 편입니다. 배가 고픈 공시생 여러분에게 가성비로 추천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고깃집이죠. 하지만 앞서 밝혔듯 가성비보다는 퀄리티를 원한다면 이곳 강력추천합니다.



 필자와 일행은 주먹소금구이 2인분을 시켰습니다. 사진에서 느껴지실지 모르겠지만 고기의 질이 정말정말 좋습니다. 냉동 고기가 아니고 생고기라는 것이 눈으로 보기만해도 느껴지고 먹으면 2배로 느껴집니다. 정말 고기질이 좋습니다. 아마 다른 지역에 가서 먹더라도 이정도 가격 이상을 줘야 비슷한 퀄리티의 고기를 먹을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불판이 조금 특이한 형태인데 사람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고기연기가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필자와 일행은 고기냄새가 옷에 베일까봐 많이 걱정했었는데 고기냄새가 많이 나지 않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노량진 고바우 주먹 소금구이 불판의 또다른 특징이라면 한번에 많은양을 구울 수는 없습니다. 불이 약한 건 아니지만 특정 부위만 달아오른다고 하더라구요. 오히려 그 덕분인지 바로 건너편 무한리필 삼겹살 집보다 기름튀는 일이나 연기가 자욱한 일이 없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같이간 일행이 정말 미식가인데 노량진 삼겹살 고깃집 이라고해서 퀄리티는 그저 그렇겠거니 생각하고 갔었는데 정말 만족스럽게 식사를 하고 나왔습니다. 노량진 고깃집 퀄리티를 찾는다면 고바우 소금구이 추천드립니다.



 고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양파절임, 쌈장, 소금, 미숫가루, 김치가 같이 나오는 데 사진을 잘 못찍어서 그렇지 정말 맛이 좋습니다. 김치같은경우도 은근히 맛있어서 3그릇이나 먹었습니다. 소금이나 이런 것도 푸짐하게 주시기도 하지만 더달라고 하면 계속 더주십니다 참고하셔요.



고추, 마늘, 깻잎과 상추도 푸짐하게 나옵니다. 고추는 청양고추로 보이는데 정말 매운 편입니다. 깻잎과 상추 역시 처음에 많이 주시기도 하시고 더달라고 하면 더주십니다. 소금구이 가격이 12000원이라 조금 비싸다 생각도 했었는데 이런식으로 신선한 쌈채소도 두둑히 주시니 가성비가 나쁘다라고 말하긴 좀 그렇네요. 가성비는 중간정도는 됩니다. 그래도 고바우 소금구이 맛 만큼은 노량진 고깃집 중에서는 최상급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노량진 고기집 추천을 잘 안하는 편인데 왜냐하면 거기서 거기인 느낌도 있고 더러는 가격이 싸다보니 퀄리티가 낮은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주머니사정이 여유가 있다면 노량진에서 한번쯤 가볼만한 맛집입니다. 노량진 고바우 주먹소금구이 추천 드립니다. 별점을 주자면 10점 만점에 8점 정도 주고 싶네요!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