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BEST 5 뭐가 있을까? 본문

건강스토리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BEST 5 뭐가 있을까?

애런조 2018. 3. 5. 02:04


 봄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날이 좋았다 싶으면 미세먼지가 극성이라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신 분들많으시죠. 그래서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들 베스트  5 선정해 보았습니다. 




배가 감기와 목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많이 알고계실 겁니다. 그래서 겨울만 되면 많이들 찾으시기도 하고요. 배가 감기와 목에 좋은 이유는 배에 함유된 루테올린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속의 루테올린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감기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배는 염증완화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특히, 배껍질은 루테올린 성분이 많다고 하니 같이 먹으먄 효과가 두배! 라고합니다. 다만, 배껍질에 뭍은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2분간 흐르는 물에 씻어 드시는 것을 잊지마세요!


  • 미역,다시마 (해조류)


미역, 다시마는 임산부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고계시죠. 해조류는 바다에서 나는 해독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미역 다시마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알긴산이 풍부해서 혈액을 맑게 해주고 독소를 체외로 배출 시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몸속에 들어온 중금속과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조리법도 간단하니 요긴하게 사용될 식재료가 아닐수 없죠!


  • 마늘


한국음식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식재료중에 하나인 마늘 또한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에 선택되었습니다. 마늘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 그리고 마늘의 비타민B1 성분은 항염증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염증을 완화 시키는데에 효과적이겠죠! 마늘을 잘게 부수었을 효과가 좋다고 하니 빻은 마늘형태로 음식에 이용할 경우 효과가 좋겠네요.



  • 미나리


미나리는 여러종류의 무기질,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하나 입니다. , 미나리는 알칼리성 채소이기 때문에 혈액을 맑게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체내에 쌓인 노폐물,중금속,미세먼지를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가 탁월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를 최대화 하기 위해서는 다량의 물과 같이 섭취하면 좋다고 하네요! 다들 많이 마시는 것도 잊지마시길.


  • 고등어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에 포함된 아연은 체내에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고등어에 포함된 오메가3 성분은 목의 염증을 완화하는데에 탁월하다고 하니 일석이조인 식품이겠죠. 신선한 고등어일 경우 오메가3 함유량이 그만큼 많다고 하니 신선한 고등어를 구입한다면 효과가 좋겠습니다.



이렇게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베스트5 알아보았습니다.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드시고 다들 봄에는 미세먼지 걱정없이 건강하게 나시길 바랄게요!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